티스토리 뷰

싱크대 배수구 관리방법, 악취와 세균을 모두 잡는 손쉬운 해결법

설거지를 하고 나서 눈에 보이는 싱크대는 자주 청소하지만 배수구 관리는 소홀히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배수구는 항상 젖어있고 음식물 찌꺼기가 계속 싸이기 때문에 각종 세균의 번식이 쉬운 곳인데요.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악취는 물론 우리 건강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면서 확실한 배수구 청소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수구 청소 관리 방법

과탄산소다

보통 청소솔로 배수구 구석구석을 닦지만 손이 잘 닿지 않는 깊숙한 곳은 청소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과탄산소다 한 컵만 있으면 정말 쉽게 청소가 가능한데요. 먼저 과탄산소다 한 컵을 배수구 통에 골고루 뿌립니다. 

그 다음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뜨거운 물을 한 번에 많이 부으면 과탄산소다가 씻겨 나갈 수 있으니 물을 조금씩 천천히 붓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과탄산소다와 반응하여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거품이 손에 닿지 않는 구석까지 깔끔하게 청소해 주어 배수구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품이 생기면서 화학반응으로 인해 가스가 발생하니 창문을 열고 환기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알루미늄 호일

청소를 마친 배수구는 관리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이 때 알루미늄 호일을 활용한다면 오랫동안 깨끗하게 관리가 가능한데요. 일단 호일을 구겨서 메추리알 정도의 크기로 2~3개 정도만 만듭니다.

그 다음 배수구 통에 넣어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호일 공은 물이 내려갈 때마다 빙글빙글 돌며 배수구 통을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알루미늄 성분은 세균을 억제하고 악취를 막는 역할을 하여 배수구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알루미늄 호일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오랫동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식초 얼음

식초와 물로 얼음을 만든다면 배수구 냄새를 가장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 먼저 물과 식초를 준비하고 1:1비율로 잘 섞어줍니다.

그 다음 얼음틀에 부어서 얼려줍니다.

이렇게 만든 식초 얼음은 배수구에 한 컵 정도 넣어주면 냄새 제거에 탁월합니다. 설거지가 끝난 후 싱크대 사용하지 않을 때 식초 얼음을 부어주면 천천히 녹으면서 세균과 냄새를 제거합니다.

산성인 식초는 탈취 효과가 뛰어나고, 식초의 초산 성분은 세균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친환경 물질인 식초를 활용해서 배수구를 더 깨끗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깨끗한 배수구 관리로 냄새와 세균 모두 날려버리시기 바랍니다. 날이 더워질수록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하니 오늘 내용을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