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같이 먹으면 서로 최악의 궁합을 자랑하는 음식

좋은 영양소와 좋은 효능들이 풍부하다고 해도 같이 먹는 음식들과 궁합이 맞지 않는다면 아무리 많이 먹어도 제대로 된 효능을 발휘할 수 없을 텐데요. 오늘은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던 것보다 안 좋다고 소문난 몇 가지 음식 궁합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로 궁합이 좋은 않은 음식

우유와 초콜릿

우유가 지방 함량이 높다는 사실은 다들 잘 알고 계시죠. 그래서 일부로 무지방 우유만 드시는 분들도 계실 정도인데요. 그런데 우유뿐만 아니라 초콜릿에도 포화지방 함량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우유와 초콜릿을 같이 먹게 된다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장이 안좋은 분들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렌지 주스와 빵

빵은 전분과 밀가루로 만들어지는데요. 이것이 우리 입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침 성분 중 프티알린이라는 성분을 통해서 소화를 시키는데 오렌지 주스와 빵이 만나게 되면 이 프티알린 성분의 소화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소화기가 약하신 분들이라면 오렌지 주스와 빵을 함께 먹는 것을 피하셔야겠습니다.

감이랑 꽃게

감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도토리묵이 가지고 있는 성분과 동일한데요. 꽃게와 같은 갑각류의 경우, 감과 도토리묵이 가지고 있는 타닌 성분과 만나게 되면 소화장애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식중독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감과 꽃게는 같이 섭취하면 안 된다는 점, 참고 하셔야 겠습니다.

복숭아와 장어

장어는 풍부한 지방 함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복숭아의 유기산 성분이 이러한 장어와 만나게 되면 소화장애를 일으키면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부와 시금치

우리가 자주 먹는 두부와 시금치가 음식 궁합이 안 좋다고 하니 좀 이상하시죠? 옥살산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는 시금치는 두부의 칼슘 성분과 만나 불용성 수산 칼슘을 만들어 내는데 이것이 칼슘의 흡수를 막으면서 체내에 결석증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이 둘을 같이 먹게 되면 그다지 좋은 궁합은 아닙니다.

미역과 파

미역국을 끓이는데 파를 넣으시는 분들은 없겠죠. 미역에는 비타민과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고 파에는 인과 황산 성분이 아주 풍부한데요. 파에 들어있는 인과 황산 성분을 미역과 같이 섭취할 경우, 뼈에 좋은 미역의 칼슘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음식 궁합을 잘 아시는 많은 분들이 미역국에는 절대 파를 넣지 않고 드시니까 파를 넣어 드시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토마토와 설탕

이건 정말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나쁜 궁합입니다. 토마토는 전 세계인이 인정하는 몸에 좋은 슈퍼 푸드인데요. 이러한 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영양소가 아주 풍부한데 살짝 익혀서 먹으면 더 좋은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식으로는 아주 그만입니다.

하지만 토마토에는 단맛이 없기 때문에 맛없는 토마토를 먹기 위해 설탕을 추가해서 드시는 분들이 종종계시는데요. 토마토와 설탕을 같이 먹는 것은 토마토의 좋은 성분을 0으로 만들어버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토마토에는 인체 당질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B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설탕을 뿌려서 드시게 되면 이러한 좋은 효능이 모두 사라집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