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관 청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양파는 달걀과 함께 먹어야 한다

양파는 각종 요리에 빠지지 않을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식재료입니다. 양파에는 각종 비타민, 알리신, 퀘르세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은 특히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양파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파에 풍부한 퀘르세틴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지켜줍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 LDL과 중성지방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요. 또한 동맥벽이 두꺼워지는 것을 막고, 혈관 면역성을 높여 혈액 순환 개선과 함께 혈관 건강을 지키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혈관 건강에 좋은 양파와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이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계란’입니다.

계란 노른자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뛰어난 유화 작용으로 혈관에 붙어있는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작용들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계란 100g에는 11g의 양질의 지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지용성인 퀘르세틴의 체내 흡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양파와 계란은 각각의 성분들이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것은 물론, 서로의 흡수율을 더욱 높여주는 최고의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릴 양파 덥밥 레시피를 참고하셔서 혈관 건강에 좋은 양파와 계란을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양파 덮밥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 양파 1개(약 250g)과 계란 2개, 대파 한 줌,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양념장은 물 1컵(180ml)에 진간장 4큰술, 맛술 4큰술, 매실액 2큰술 넣고 만듭니다.

먼저 양파와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얇게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양파는 썰고 나서 실온에 15분 이상 놔두면 매운 성분인 황화합물이 체내에 유익한 효소로 변합니다. 이 효소는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니 양파는 미리 썰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계란 2개를 깬 후 잘 풀어서 미리 준비합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후라이팬에 불을 켜고 양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곧바로 준비한 양념장도 골고루 뿌려줍니다.

양파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불에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양파가 익었다면 준비한 계란물을 붓고 파도 같이 넣어줍니다. 이때 계란은 휘젓지 마시고 그대로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을 다 익히는 것보다 살짝 덜 익혀야 맛이 더욱 좋습니다. 계란이 70% 정도 익었다면 불을 끄고, 후추를 조금 뿌려 마무리 해줍니다.

이 상태로 밥 위에 양파를 적당량 올리고, 같이 끓인 양념도 올려주면 맛있는 양파 덮밥 완성입니다. 양파 덥밥은 혈관 건강은 물론 맛도 좋으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도 지키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양파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양파는 항암효과, 혈당 관리, 변비 예방에도 좋으니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 양파는 따뜻한 성질의 채소라 평소 몸에 열이 많다면 과다섭취에 주의하시고, 하루 한 개 이하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