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들수록 음식의 섭취가 점점 줄어든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것은 나이를 먹으면서 치아도 조금씩 불편해지고 음식을 먹어도 젊은 시절처럼 쉽게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이죠.

이러한 소화불량을 방치하고 놔두면 안그래도 부족한 영양소의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더부룩하고 속이 답답한 증상과 함께 배변활동도 방해를 받으면서 삶의 질 또한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소화불량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그래야 소화 흡수율도 높이고 음식의 소화를 돕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기다 소화에 도움을 주는 섬유질의 섭취도 일부러라도 더 늘려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섬유질은 보통 채소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대부분 섬유질을 소개할 때 양배추와 같은 채소들을 알려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깨끗한 대장을 만들고 소화불량에도 도움을 주는 채소가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 5가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

달콤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과일이죠. 이러한 배에는 생각 외로 풍부한 섬유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2개만 먹어도 하루 식이섬유 권장 섭취량의 절반 가까이를 채울 수가 있고, 지저분한 대장을 청소하고 소화불량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여기다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같은 몸에 좋은 영양소도 들어있어서 나이 들수록 챙기기 힘든 섬유질과 각종 영양소를 함께 챙길 수 있는 아주 좋은 과일 입니다.

키위

키위 100그램에는 약 3그램의 섬유소를 가지고 있어서 무게로만 따진다면 오히려 같은 양의 배 보다 더 많은 섬유솔르 함유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천연 소화효소인 액티니딘이라는 성분이 너무나 풍부해서 장 건강과 소화력에도 큰 도움을 주고, 또 비타민C가 사과의 무려 9배가 넘기 때문에 하루에 한 개씩만 먹어도 비타민 영양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아주 뛰어난 과일입니다.

사과

사과는 하루에 한 개씩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서양 속담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너무나 좋은 과일입니다. 거기다 팩틴이라고 불리는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은 위에서 장으로 음식물의 이동을 원활하게 만들고 장내에서 소화효소나 대사효소를 방출하는 유익균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건강한 장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파인애플

우리가 가끔 고기 같은 걸 과식하면 정말 소화하는데 힘들고, 또 속이 더부룩한 게 오래갈 때가 있죠. 이럴 때 파인애플을 한번 드셔 보시면 정말 소화가 빠르게 되는 걸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파인애플에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소화기능을 도울뿐만 아니라 소화 흡수력까지 높여주기 때문에 고기를 드시고 난 후 속이 더부룩할 땐 꼭 한번 파인애플을 드셔 보는 걸 추천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과일로 이미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져 있죠. 바나나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우리 몸의 소화작용을 촉진하고 또 몸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마그네슘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이 몸에 기운이 없을 때 기력 회복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위산 배출을 억제하고 중화시켜주는 천연 제산제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평소 위산 역류로 인한 심한 속 쓰림이 있는 분들에게 바나나가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대장을 청소하고 소화불량에도 큰 도움을 주는 5가지 과일들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