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자들의 취미생활]신용카드 사용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소비습관을 훈련하는 방법

신용카드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신용카드 발급 받을 때 주의사항)

1. 주로 이용하는 가맹점이 포함되어 있는가?, 전월실적이 얼마나 되는가?, 전월실적 제외 대상은 무엇인가?, 월소득 중 신용카드 이용금액은 얼마나 되는가?, 신용카드 소비지출에 대한 통제능력. 이 부분에 대한 자신의 성향을 잘 파악하는게 우선이다.

2. 신용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지 않은 채 분실, 도난 당하면 카드회사로부터 보상을 받기 어렵다. 몇달전만해도 회원본인이 직접 누가주운 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100% 보상해야 했지만 현재는 50% 본인 부담금 카드회사 50% 부담금으로 바뀌었다.

3. 비밀번호를 생년월일, 차량번호, 전화번호 등으로 정하면 제3자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한다. 신용카드 소유자 본인이 계산대에서 직접 매출전표에 서명을 해야한다. 영수증을 받은 후에는 청구 금액과 대조 확인해야 한다.

4. 신용카드에는 흔히, 현금서비스기능이 부과 되어있다. 이 현금서비스는, 카드사들의 이익목적으로 만들어져있지만, 현금이 급작스럽게 없게된 경우, 유용하게 쓰인다.(금리도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20%대 금리이다)신용평가기관 및 은행연화회 등에서는 이러한 현금 서비스 및 카드론은 단기 소액 장기 소액 대출로 판단하기 때문에, 신용상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 되도록이면 받지말도록 하자.

5. 카드대금을 연체하면 카드 사용정지나 신용등급에 나쁜 영향을 주어 대출 등 기타 금융거리시 불이익을 받게 된다. 특히 여러 개의 카드 결제계좌를 보유한 경우 주거래 이외에 결제계좌에 적당히 잔액이 유지되었는지 확인해야 뜻하지 않은 연체가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주말 공휴일 제외하고 5일까지는 단기연체로 등록되지 않지만, 되도록이면 결제일 포함 3일 연체하지 않는 습관이 중요하다.

 

 

[부자들의 취미생활]경제활동을 하면 겪게 되는 위험의 개념

[부자들의 취미생활]경제활동을 하면 겪게 되는 위험의 개념 경제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여러가지 위험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부동산을 할 경우 화재피해나 자연재해, 일을 할 경우��

musicmanager81.tistory.com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