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 빈혈 등 부족증상 이겨내자

평소 머리가 자주 어지럽고 기본적으로 몸이 약해 활동적이지 못한 분들은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어 부족증상을 극복하셔야 합니다. 이는 빈혈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빈혈 증상은 철분 부족이 원인입니다. 몸 안의 헤모글로빈 합성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몸에 큰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행동장애 및 집중력 결핍

주의력과 집중력이 결핍되고 이로 인해 행동장애가 나타나는 것이 철분부족증상 중 하나입니다.

뇌에 전달되는 신경물질인 도파민이라는 성분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것인데요. 집중력이 떨어지고 행동장애가 생기면 분노조절이 안되고 의욕 및 식욕이 급격히 떨어져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깁니다. 

면역력 하강

기본적인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철분의 부족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너무 쉽게 노출되어 잔병을 달고 살게 되죠. 면역세포 생성도 늦어지기 때문에 회복도 굉장히 늦어집니다. 절대 가볍게 볼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부터는 철분이 많은 음식이 어떤 것인지 소개해 드릴게요. 

 

토마토

특히 과일에는 비타민과 철분이 많아 면역력을 상승시키기에 좋은데요. 레몬이나 토마토, 딸기 등은 철분은 물론 비타민 C가 굉장히 풍부해 면역력 결핍과 빈혈에 효과적입니다. 철분 체내 흡수율도 더더욱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몸에 좋습니다. 

생선

몸의 철분 흡수를 돕고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류는 많이 먹으면 몸에 좋습니다. 특히나 비타민B이 풍부하기 때문에 필수 영양소로서 섭취가 가능하며 뼈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각종 효능이 다양하답니다. 

 

노른자

철분이 많은 음식 대표적으로 꼽히는 것이 또 달걀 노른자입니다. 이 달걀 노른자는 견과류나 굴, 살코기와 같이 빈혈 환자들에게 치료 음식으로 쓰이는데요. 철분 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지만 천연적으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