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아 수족구 초기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어린이집병
여름이 되면 아이들에게 발병하는 질병 중 전염성이 강한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수족구병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유아 수족구 초기증상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와 함께 어린이집수족구병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수족구는 간단한 방법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그럼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포 발생
수족구병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수포가 발생하는 건데요. 일주일 정도의 잠복기를 지나면 몸에 울긋불긋한 수포가 발생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수포의 모양은 원형이며 손과 발을 비롯해 입 등 온 몸에 나타난다고 하네요.
미열
미열 또한 유아 수족구 초기증상 중 하나인데요. 수포가 발생하기 전 미열이 이틀 이상 지속되면 수족구병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열이 지속될 경우 소아과를 찾아 정밀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청결유지
수족구는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어린이집수족구병이 발생하면 청결 유지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먼저 어린이집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아이들이 물건을 만진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을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랄게요.
시원한 음식 섭취
보통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으면 탈이 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을 먹지 못하게 하는데요. 수족구병에 걸리면 입안이 헐어 음식물 섭취가 힘들기 때문에 몸에 열을 내려주는 차가운 음식을 섭취하게 해서 유아 수족구 초기증상을 잡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