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코펜 효능 붉은 빛을 띄는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암효과 성분 라이코펜
토마토가 사람 몸에 유익하다는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런 붉은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 우리 몸에 매우 좋다고 한다. 라이코펜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라이코펜은 토마토같은 붉은색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고 한다. 라이코펜 효능에는 피부노화방지, 암예방, 면역력 강화, 동맥경화로 인해 발생하는 고혈압과 뇌졸중 심장병 등의 예방을 알 수 있다.
토마토의 붉은색 성분 라이코펜은 녹황색 야채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종류이고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이라고 한다. 라이코펜은 토마토에 가장 많이 들어 들어있는데 수박, 자몽, 구아바, 당근등에도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토마토 중에서도 숙성된 붉은 토마토에 라오코펜이 많이 들어 있고 가공식품 케찹이나 퓨레, 쥬스에 생식용 토마토보다 라이코펜의 함유가 더 많다고 한다. 그리고 라이코펜 효능에는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는데 베타카로틴 보다 2배 높은 항상화력을 가지고 있다.
산소는 몸속에서 일부가 활선산소가 되는데 체내에 들어온 세균을 제거하고 양이 많게되면 유전자 및 정상세포를 손상시키고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산화시켜 동맥경화 원인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자외선을 받게되면 기미나 주름살이 생기기도 한다. 이렇게 스스로에게 해가되는 활성산소는 리코펜 같은 물질들이 제거해주기 때문에 라이코펜 효능으로항산화 작용, 즉 세포의 피로를 막아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라이코펜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세포의 노화방지로 피부에 탄력이 생기게 하고 피로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으며 항암효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라이코펜 효능에는 항산화작용에 의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암, 동맥경화 발생을 예방해주고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자극을 낮게해준다고 한다.
라이코펜에 풍부한 토마토를 많이 섭취하면 대장암, 위암, 직장암 등의 소화기계의 암 및 전립선암 예방의 라이코펜 효능을 볼 수 있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