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자들의 취미생활]사과의 효능, 변비 비켜

 

 

사과의 효능

가장 잘 알려진 사과의 효능 중 하나는 변비 예방이다. 

사과의 펙틴 성분이 채소의 섬유질과 같은 효과로 장운동을 자극하여 변비에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다이어트 효과

사과는 어느 실험에서 비만의 여성에게 매일 300g씩 사과를 먹였더니 다른 음식들을 먹게 한 그룹과 비교했을 때 체중 감소가 더 많았다고 했다. 사과는 섬유질이 많은 과일로 식후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식품이다. 그리고 체내에 쌓여 있던 독소들을 체외로 배출시켜 대변과 소변이 체외 배출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이전에 체내에 축적되어 있던 숙변 및 수독이 배출되고 제거되면서 자연스럽게 체중이 줄어든다.

사과 안에는 불용성 섬유소와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라는 성분이있는데, 장 운동에 좋고, 변비와 설사에도 효능이 입증되었다. 펙틴은 사과껍질 주변에 많이 있으니 껍질을 버리지 말고 먹는걸 추천한다.

 

 

사과의 칼로리는 100g 기준 57kcal로 다른 과일과 비교한다면 낮은 편에 속할 뿐만 아니라, 고섬유질에 식후 포만감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노화방지

사과의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계의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이걸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케르세틴은 혈장 속 과산화질의 증가를 억제, 세포 노화와 조직손상을 막아준다.

사과는 먹는 것도 좋지만 팩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피부 미용에 매우 효과적이다. 피부 각질 제거 및 모공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 톤도 밝게 개선해 준다

호흡기 질환 탁월

영국 킹스 대학과 사우스햄튼 대학교 연구진에 연구결과 1주일에 2개 정도 사과를 먹은 사람과 먹지 않은 사람을 비교한 자료가 있는데 먹은 사람이 먹지 않은 사람보다 천식 발생 확률이 약 22~23%정도 낮아졌다는 연구결과를 내었다.

사과를 많이 섭취하면 폐 기능을 강화시킬수 있으며,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서 벗어날 확율도 높아진다고 발표했다

 

 

심장질환, 뇌졸중 예방

미국 켈리포니아 데이비드 대학교 연구진의 연구 결과, 사과와 사과주스를 매일 섭취하면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했다. 이 연구에는 뇌졸중에 걸릴 확률도 낮아진 데이터도 볼수 있었다.

그 이외에 피로회복이나 치매예방에도 탁월한 사과는 구강건강, 혈압 강하, 항산화 작용, 폐 기능을 강화하는 등 그야말로 슈퍼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뿐만 아니라 암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동을 억제하며 인체 내에 잇는 세포들을 발암물질로 보호해주는 효소를 자극하여 전립선암, 간암, 폐암의 위험을 낮추는 등 암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부작용 

사과씨에는 천산염의 성분인 아미그달린이 있어, 사과씨를 섭취하는 건 좋지 않다라고 한다.

그 이외 #사과의 모든것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