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자들의 취미생활]남자들의 얼굴피부 트러블 고민

 

남자들의 얼굴에 피부트러블이 심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특히 턱선을 따라 심한 트러블들은 잘못된 면도습관에서 원인을 발견할 경우가 많다. 

혹시 스킨 로션이 내 피부에 맞지 않아 그렇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대부분은 잘못된 면도방식과 면도기의 관리에 그 원인이 있을 경우가 많다.

 

첫째, 면도기 관리이다.

사용한 면도기를 젖은상태로 방치해서는 안된다. 세균이 칼날에서 번식하기 때문에 다음 면도시 그 세균에 들이델 것이다. 이 때 피부에 미세한 스크래치가 나면서 그곳으로 세균이 침투하기 쉬워지는 것이다.

그래서 면도기는 항상 사용 후 물기를 털어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전기 면도기인 경우엔 칼날 부분에 쌓인 수염잔해를 자주 청소해 주는 것을 권장한다.

 

 

둘째, 면도하는 방식

날 면도를 할 경우 약간 미지근한 물로 피부와 수염을 따뜻하게 해준 후 면도크림을 사용하여 면도하는 것이 수염도 부드러워지고 면도날도 미끈하게 잘 나간다.

그리고 면도를 하며, 손으로 면도한 부분을 만져보면서 맨들맨들한 피부면을 원한다고 계속 같은 부위를 면도날로 문지르는 것은 좋지 못하다. 피부도 온도나 습도에 따라 수축과 팽창을 반복한다. 이 때 털이 피부에서 너무 많이 들어가 있게 되면 모공이 막힌 상태로 털이 올라오게 되는데 이때 피부에 상처가 생길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셋째, 계절별 면도방식과 면도 습관

언제나 따뜻한 물에 맞춰 면도하는걸 선호하지만, 여름엔 항상 그럴수 없다. 이럴 땐 계절별 면도날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름엔 되도록이면 피부자극이 적은 면도날을 사용하도록 하며, 겨울엔 다중면도날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추천하는 왼쪽 여름용 면도날과 오른쪽 겨울용 면도날

 

 여름용 추천 면도날 질렛트 스킨텍.

필자가 사용해본 결과. 습식면도를 하는데 건식면도하는 느낌을 받을정도로 저자극 면도 느낌을 준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