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자들의 취미생활]아이폰의 치명적인 장점 5가지

아이폰의 5가지 장점

첫 번째는 바로 애플 제품의 연속성 또는 연동성인데요. 맥북이나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으신 분이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같이 연동을 시켜 이용하실 수 있는데 이게 정말 편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핸드폰에도 이러한 기능이 있지만, 애플의 동기화를 이용해 진행하던 작업을 이어가는 기능이 정말 스무스하죠. 작업뿐만 아니라 전화 통화나 문자 메시지도 맥북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해 쓰실 수 있는 거죠. 이러한 연동 시스템 구축이 정말 되어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하나를 사게 되면 계속해서 사게 되는 부분도 있죠. 돈이 많이 들긴 하지만 정말 애플 제품끼리의 연동성은 정말 최고입니다. 한마디로 표현을 하자면 아이폰은 다른 애플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빛을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두 번째는 애플의 보안성인데요. 애플은 파일을 옮기거나 이동시킬 때 옛날에는 '아이튠즈(iTune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공유를 하는데,지금은 계별 어플이 따로 생겨서 폴더처럼 관리가 가능해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이동식 디스크 형태 즉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usb형태로 파일을 옮기죠. 안드로이드폰의 보안성이 뒤쳐진다는 게 아니라 애플의 기기 접근성 자체가 쉽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의 제품은 파일공유를 할 때 암호화가 돼있기 때문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서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불편하겠지만, 보안의 철저하신 분이시라면 아이폰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되네요.

 

세 번째는 무료 메시지와 화상채팅입니다. 바로 '페이스타임(FaceTime)'과 '아이 메시지'를 이용하는 건데요. 아이폰에서 전화번호를 입력 후 저장했는데 전화번호가 파란색 글씨로 돼있다면 상대가 아이폰 사용자라는 게 확인이 되는데요. 아이폰 사용자끼리 페이스타임과 아이메시지를 통해 무료 화상채팅과 메시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페이스타임의 영상 통화 품질은 그 어떤 영상 통화 앱의 프레임, 음질 그리고 영상 면에 있어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아이폰을 쓰는 사용자끼리는 정말 좋은 시스템이죠. 요즘 아이폰 쓰는 사람이 많아서 생각보다 페이스타임을 사용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네 번째는 바로 아이폰의 디자인입니다. 애플의 디자인은 정말 압도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네요. 아이폰이 스마트폰의 조상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디자인을 정말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면에서는 안드로이드폰이랑 견줄 수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핸드폰 디자인뿐만 아니라, 아이폰은 휴대폰 케이스 또한 정말 이쁜 게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들은 케이스를 고르는 재미가 많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에어 팟, 맥북 등 애플 제품의 디자인은 독보적이며 더욱더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아이폰의 중고 가격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다른 핸드폰들과 다르게 중고 가격 방어가 잘되있습니다. 쉽게말해 중고가격 또한 높다는 뜻인데요. 삼성과 다르게 아이폰은 공시지원금과 같은 할인 혜택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내려가는 경우가 많지않은 거죠. 아이폰의 중고거래 또한 거래율이 많기 때문에 가격또한 어느 적정선에 머물러 있는데요. 이러한 중고가격 때문에 나중에 핸드폰을 바꾸고 싶을 때 중고로 팔 때 어느 정도의 돈이 마련이 되니 부담이 덜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