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페인에 중독되어 반드시 끊어야 할 때 나타나는 몸의 증상

가끔씩 혼자만의 시간이나 삶의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땐 분위기 있게 마시는 한 잔의 커피는 참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그러나 이렇게 소소한 여유와 행복을 느끼다가도 때로는 ‘내가 카페인에 중독된 건 아닐까?’ 하는 생각에 불안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커피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커피에 든 카페인이 불면증이나 두통, 그리고 불안증세 같은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과도하게 커피를 마셨을 경우, 나타나는 카페인 중독 신호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커피 중독증상

불안감

우리가 똑같은 사람이라고 해도 누군가는 술을 조금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면서 쉽게 취하는가 하면 또 어떤 분들은 술에 유독 강한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알콜을 분해하고 받아들이는 능력이 모두 다르듯이 카페인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같은 양에 커피를 마셔도 개인차로 인해서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는데요. 만약 커피를 섭취한 뒤 마음이 편안해지고 안정감을 느끼기 보단 몸이 떨리거나 뭔가 모를 불안한 증세가 나타난다면 커피를 줄이시거나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이 완화되는 증상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두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두통약을 보면 약간의 카페인 성분이 포함된 약들이 많은데요. 만약 커피를 마시기 전까지 머리가 아프다가 커피를 마시고 나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은 증상을 느끼신다면 이것이 카페인에 중독 되어서 그럴 수 있다고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짜증 증상

이런 저런 이유로 매일 마시던 커피를 마시지 못했을 경우 괜히 짜증이 난다거나 모든 것이 귀찮고 무기력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카페인의 효능 중 하나로 기분을 편안하고 좋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카페인 양에따라 기분이 변하면서 카페인 의존도가 높아진다면 그 즉시 커피를 줄이거나 끊는 것이 좋습니다.

집중력 저하

커피를 마시지 않았을 때 무언가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카페인 중독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에는 정신을 맑게하고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각성 효과가 있는데요.

이런 각성효과에 중독이 되면 커피를 마시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에 잘 집중이 되지 않고 머리가 멍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거기다 평소 한 두 잔만 마셔도 정신이 또렷해지는 각성 효과가 나타나던 것이 어느 순간부터 점점 한 두 잔으로는 아무 느낌도 없고 그보다 더 많은 양을 마셔야만 예전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면 이것은 몸이 카페인에 상당히 중독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