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파와 같이 먹으면 미친 시너지 효과를 내는 음식이 생활 가까이에 있었다

양파는 혈관의 청소부라고 불릴만큼 혈관 건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양파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케르세틴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혈관 문제로 발생하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큰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기름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양파와 함께 먹으면 케르세틴의 효능과 흡수율을 극대화해서 고지혈증 예방과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4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와 같이 먹으면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

돼지감자

뚱딴지라고도 불리는 돼지감자는 마치 생강을 닮은듯한 돼지감자는 그 독특한 외관 때문에 ‘뚱단지’라는 다른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천식을 억제하고 변비와 설사 완화, 혈당 수치 안정, 그리고 당뇨 및 성인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관의 노폐물 제거와 콜레스테롤 수치 안정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양파와 돼지감자를 함께 넣고 차로 끓여 드시면 당뇨인들의 혈당 조절에도 큰 도움을 주고 고지혈증 예방에도 너무나 좋습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아주 풍부한 양의 니아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니아신 성분은 고지혈증을 막아주는 양파의 핵심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케르세틴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물질입니다.

표고버섯은 이 니아신 성분을 식품 중에 거의 최고 수준으로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양파와 표고버섯, 여기에 피망까지 추가해서 함게 넣고 볶아서 반찬으로 드신다면 고지혈증 예방과 개선에 상당히 좋은 식단으로 추천됩니다.

케일

세계적인 슈퍼푸드인 케일은 비타민C가 굉장히 풍부한 채소중 하나인데요.케일이 함유하고 있는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소가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케일과 양파를 함께 먹는다면 혈압 안정은 물론, 양파의 케르세틴의 흡수율을 도와서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양파와 케일, 그리고 사과와 당근 등을 활용해서 다이어트는 물론 고지혈증 예방을 위한 건강 주스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식초

물이나 설탕 간장 등을 넣고 양파 장아찌나 초절임으로 해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지방이 만들어지려면 혈액 속에 남아 있는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필요한데요. 양파는 이러한 혈액 속 지질과 당을 줄이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양파가 식초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면서 그 효능이 더 좋아지게 되는데요. 식초는 우리 몸의 피와 살을 깨끗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몸속에 생긴 독을 제거하는 데도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양파 초절임 같은 경우, 양파와 식초의 효능을 극대화해서 섭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