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짝이는 피부를 만드는 비결은 세안법에 해답이 있다.

 

피부 관리를 잘 하는 미인들은 화장을 지울 때 그냥 지우지 않는다.

바로 세안할 때 영양을 공급해 주면서, 주근깨와 잡티가 생기는 것을 미리 예방하며, 맑고 하얀 피부를 유지한다.

조금만 부지런 하다면 피부가 좋아할 만한 재료들은 지천에 널렸다.

지금부터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세안방법을 공개합니다.

피부는 보송보송, 기미는 사전예방

시금치에는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기미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먼저 시금치를 삶은 물로 자기 전에 세안하게 되면 피부에 탄력은 높여주고 자극은 줄여줍니다. 시금치 삶은 물을 세숫대야에 넣고 미지근해 질 때까지 식힌 후 5분정도 얼굴을 세안합니다. 다 씻은 후에는 깨끗한 물로 행궈주면 됩니다.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 준다.

청주에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를 맑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 화장품의 재료로 사용할 만큼 잘 알려져 있습니다.

먼저 청주를 두세 방울 떨어뜨린 세숫물을 준비해 두고 스팀타월로 얼굴의 모공을 확장시켜 준 후 준비한 세숫물에 세안을 합니다. 세안 할 때는 손바닥과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의 지압점을 자극시켜 주면서 세안합니다. 그리고 청주 이외의 다른 술은 대체불가입니다.

각질 제거와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방법

우유에는 피부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분해요소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우유를 미지근한 정도로 데워 준 후 비누로 얼굴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우유로 얼굴 세안과 함께 마사지를 해 줍니다. 마무리로 미지근한 물에 꼼꼼하게 행궈주면 끝!~

탱글탱글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방법

달걀의 흰자에는 영양보습제로 써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뛰어난 천연 재료일 뿐만 아니라 알칼리성 세정제 역할도 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지성피부인 분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며, 얼굴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합니다.

달걀흰자를 저어서 충분한 거품이 나게 만든 후 거품을 얼굴에 바릅니다. 2~3분 정도 있다가 깨끗한 물로 세수를 하고, 비린내가 나는 걸 제거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레몬과 식초를 한 방울씩 떨어뜨린 깨끗한 물로 행굽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