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통의 원인이 되는 요인과 치료방법 소개 해요
두통은 보통 많은 사람들이 한번이상은 겪었을 증상입니다. 대개 어쩌다 겪는 것이 대부분인데 어떤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두통을 느끼는 만성두통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그 원인은 내적, 외적 원인이 있지만 심각한질병의 문제가 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하는데요, 두통의 원인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긴장성 두통
주된 두통의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그 증상은 뒷머리와 뒷목 부분이 띠를 두른 것 같은 압박감과 통증을 동시에 느끼며 경우에 따라 머리 윗부분에 강한 압박감과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 오래 지속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긴장이 풀리면 깨끗이 없어진다. 치료방법치료에 있어서 가장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먼저 두통을 없애야 일입니다. 그리고 나서 두통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정식적 요인이 무언인가를 알아내야 합니다.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정신요법이 사용되어 지는데 억압된 감정이나 성격문제를 파악해 자기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편두통의 원인
편두통은 두통이 시작되기전에 다양한 시각증상이 먼저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얼굴, 다리, 팔 등에 감각이상이 발생하기도 하며 오심이 있을 수도 있다. 두통은 몇해에 걸쳐 발생하기도 하지만 대개 시간이 흐를수록 그 횟수가 감소하고 증상도 경미해져 결국 사라지게 된다. 그리고 두통의 원인으로 커피, 치즈, 오렌지, 땅콩, 초콜렛 등의 여러 음식물에 의해 유발되기도 하며 가족력이 있기도 한다. 열이 있거나 감염증이 있어도 두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목의 류마티스성 질환이 뒷머리의 두통을 발생시키기도 한다. 그리고 고혈압, 뇌질환, 눈의 피로, 축농증에 의해서도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실제로 매우 드물게 발생한다. 치료방법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편두통증상은 사라집니다. 계속되는 통증이 있을 때에는 진통제를 먹어보고 잠을 청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통증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