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도의 효능이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데, 완전 만병통치약이다.

몸 구석구석 안좋다는 말은 없다. 

글을 읽다보니, 산삼도 씹어먹어버릴 플렉스다.

#포도의 효능

치매 예방

포도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는데, 뇌에서는 혈액 운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줘 치매예방은 물론 주의력, 집중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뼈 건강

포도가 뼈건강에 좋다고 해서, 이게 무슨 멸치같은 소리인가?! 했다. 

의학적으로 포도는 뼈를 노화시키는 원인인 나트륨의 배출을 돕는 동시에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C와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근육 및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 덕분에 골다공증환자나 갱년기 여성들이 자주 찾는 과일이란다. 아는 사람만 몸에 좋은거 찾아 묵는기라...

혈관 질환 개선

포도껍질에 다량 함유된 레스베라트톨 성분은 몸속의 지방을 태우고, 혈당수치 및 혈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거기다 철분이 풍부해서 혈액생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빈혈에 좋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피를 맑게 한다.

그러니 포도껍질부터 씨까지 먹을땐 왕창 먹으란 말이다. 껍질골라내고 씨골라내면 몸에 좋은거 다 버린단다. 몸에 좋은 약이 쓴 법이란 말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니었다. 먹기좋은 포도 알갱이엔 영양분이 별로 없는것인가??!!

포도의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서 심장병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관련 질환에 특히 뛰어나다고 한다. 그리고 포도의 폴리페놀 성분이 뇌 속의 혈액순환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채매예방에도 영향을 준다고 한다. 또한 포도의 칼륨 성분 역시 혈액 순환을 도와줘서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항암 효능

포도 껍질에 다량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써 유방암, 대장암, 폐암 등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고 항암효과에 탁월하다.

포도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포도 안에 있는 레스베라테톨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이 성분은 항산화작용에 뛰어난 폴리페놀 계통의 성분으로,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이 레스베라테톨 성분은 포도의 껍질과 씨앗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보도를 먹을 땐 껍질채 먹거나, 씨까지 갈아서 먹는것이 좋다.

먹음직스럽다

피부미용

화장품도 오지게 만들어버리는 항산화플렉스!~ 이뻐질려면 포도 씨까지 오도독 씹어먹자.

비타민 C와 항산화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피부노화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포도당, 포도산, 사과산 든 유기산이 풍부하여 피부를 맑고 탱탱하게 가꿔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위에 언급한대로 포도씨에는 폴리페놀 성분도 많은데 폴리페놀은 피부 재생에 특별한 역할을 한다.

눈 건강

포도먹고 눈에 뵈는게 없어진다.

포도는 안토시아닌 성분과 각종 비타민이 들어있어서 눈의 피로회복 및 시력저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백내장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치아건강, 충치예방

자일리톨도 보내버리는 포도클래스

포도는 치아건강에 좋다고 한다. 이는 포도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충치의 원인이 되는 입 안의 균과 입 속을 통해 들어오는 외부의 바이러스를 없애주기 때문이다.

폴리페놀 성분이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각종 바이러스 활동을 막아 입속 건강을 유지시켜 준다. 레드와인에 포함된 포도씨 추출물은 입속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시키는 효과도 있다 한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