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 버는 방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부의 법칙

열매가 달라지길 바란다면 우선 뿌리가 달라져야 한다. 보이는 것을 바꾸고 싶으면 보이지 않는 것을 먼저 바꿔야 한다.

돈은 결과다. 부자는 결과다. 건강도 결과다. 질병도 결과다. 당신의 몸무게도 결과다. 우리는 원인과 결과의 세상에서 살고 있다.

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 당신의 경제적인 미래를 결정한다.

생각이 감정을 낳고, 감정이 행동을 낳고, 행동이 결과를 낳는다.

돈을 벌거나 성공하려는 동기가 두려움, 분노, 자신을 증명해보이려는 욕구처럼 비생산적인 뿌리에서 출발한 거라면, 당신의 돈은 행복을 가져다 주지 못할 것이다.

방 안 온도를 완전히 바꾸려면 온도조절기를 다시 맞추는 수밖에 없다. 마찬가지로 경제적인 성공도를 '영구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은 경제 청사진을 수정하는 길뿐이다.

모든 변화의 일차적인 단계는 '인식'이다. 자신을 지켜보라, 의식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두려움, 습관과 행동, 게으름까지 다 관찰해보라.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이 자신을 들여다보라. 자신을 연구하라.

돈이라는 것은 돈이 효과를 발휘하는 분야에서는 지극히 중요하고,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분야에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사랑이 세상을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될 수는 있지만 병원이나 교회나 집을 지어주지는 못한다. 누구 입에 밥을 넣어줄 수도 없다.

불평할 때 당신은 세상의 모든 나쁜 것을 빨아들이는 살아 숨쉬는 '쓰레기 흡입기'가 된다. 삶의 쓰레기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쓰레기를 끌어들이지 않을 때 삶은 정말로 경이로워질 수 있다.

이 세상에 자신을 피해자로 여기는 부자는 없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만들어가고 있다. 시시각각 당신의 삶에 성공을 끌어들이는 사람도. 쓰레기를 끌어들이는 사람도 당신이다. 지혜롭게 생각하고 말해야 한다!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1. 비난하고 합리화하고 불평하고 있는 자신을 깨달을 때마다 집게손가락으로 목에 선을 그어라. 경제적인 목을 자르고 있다는 사실을 자신에게 일깨워주는 행동이다. 이동작이 조금 천박하게 느껴지더라도 비난이나 합리화나 불평으로 자신에게 저지르고 있는 짓보다는 훨씬 덜 천박하다. 이런 행동이 결국 파멸을 부르는 습관을 떨쳐내게 해줄 것이다.

2. '보고'를 하라. 하루를 마무리할 때. 잘한 일 하나와 잘못한 일 하나를 적어라. 그다음에 '내가 어떻게 이런 상황을 만들었는가?' 생각해보라. 다른 사람이 관여된 일이면 '이런 상황에 내가 어떤 역할을 했는가?' 자문해보고 그에 대한 대답을 써라. 이런 연습으로 자신의 인생에 책임을 지고 효과적인 전략과 비효과적인 전략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백만장자 시크릿 중에서....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